|
|
홈 > 도서안내 > 도서상세정보 |
|
|
보건교육학 2판
|
저자 : 최연희, 이계희, 차남현, 김정희, 박민아, 송명경,이호진 |
판형 : 4x6배판 / 제본 : 양장 |
페이지 : 304p |
ISBN : 978-89-6069-679-2 |
발행일 : 2018-01-30 |
가격 : 25,000원
|
|
책소개 |
목차 |
저자/역자소개 |
도서자료/PPT |
독자서평 |
이 책은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개인과 지역사회의 건강생활 실천 능력을 배양하고 환경 조성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며 보건교육과 건강증진의 기본개념 및 원리를 학습하도록 구성하였다.
제1장은 건강증진 이해편으로, 건강 및 건강증진 개념의 시대적 변화를 살펴보고, 21세기 건강증진 전략을 제시하였다. 또한 Tannahill과 Pender의 건강증진모형의 개념구성과 적용 사례를 소개하고 국내·외 건강증진사업의 특성, 건강증진 프로그램 및 제도화에 대해 기술하였다.
제2장은 보건교육 이해편으로, 보건교육의 정의를 설명하고, 생활양식 및 건강행동을 변화시켜야 하는 보건교육의 중요성을 이해하며, 보건교육의 목적과 목표를 구체화하였다. 또한 보건교육의 내용과 범위를 파악하고 건강증진과 보건교육의 관계를 규명하며 보건교육의 변천과정 및 우리나라 보건교육사 제도와 역할에 대해 기술하였다.
제3장은 보건교육 관련 이론편으로, 행동주의, 인지주의 및 인본주의에 근거한 학습이론을 살펴보았다. 개인 수준, 개인 간 수준, 조직 및 지역사회 수준의 보건교육 관련 행위이론과 모형을 소개하고, 적용사례를 제시하였다.
제4장은 보건교육 실행편으로, 보건교육 사정으로 학습자의 건강요구를 사정하고 우선순위를 설정할 수 있는 기초 지식과 기술을 연마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. 또한 보건교육 계획 및 방법과 매체 활용 전략 기법, 보건교육의 평가방법을 설명하였다.
제5장은 보건교육 적용편으로, 지역사회, 학교, 산업장 및 보건의료기관에 따른 보건교육의 필요성, 기본방향 및 수행전략을 다루었으며, 보건교육 계획안 예제를 제시하였다. |
|
책소개 |
목차 |
저자/역자소개 |
도서자료/PPT |
독자서평 |
CHAPTER 1 건강증진의 이해
1절 건강의 이해
2절 건강증진의 개념
CHAPTER 2 보건교육의 이해
1절 보건교육의 개념
2절 보건교육사의 역할
CHAPTER 3 보건교육 관련 이론
1절 보건교육의 학습이론
2절 개인 수준의 보건교육 관련 행위이론
3절 개인 간 수준의 보건교육 관련 행위이론
4절 조직 및 지역사회 수준 보건교육 관련 행위이론
CHAPTER 4 보건교육의 실행
1절 보건교육 계획
2절 보건교육 방법
3절 보건교육 매체
4절 보건교육 평가
CHAPTER 5 보건교육의 적용
1절 지역사회 보건교육
2절 학교 보건교육
3절 산업장 보건교육
4절 보건의료기관 보건교육
5절 생애주기별 보건교육 |
책소개 |
목차 |
저자/역자소개 |
도서자료/PPT |
독자서평 |
<< 저자 >>
이계희 수성대학교
차남현 안동대학교
김정희 호산대학교
박민아 선린대학교
송명경 안동과학대학교
이호진 대구과학대학교 |
책소개 |
목차 |
저자/역자소개 |
도서자료/PPT |
독자서평 |
책소개 |
목차 |
저자/역자소개 |
도서자료/PPT |
독자서평 |
|
|
|